(주)에스씨크리에이티브는 언택트 시대의 다양한 콘텐츠 수요 증가 추세를 확인하고, 현재는 확장현실(XR)을 전시의 새로운 장르로 적극 활용하여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화기술 전문인력 양성과 확장현실 기술 기반 시스템 솔루션 개발이 필요한 시기에, (주)에스씨크리에이티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콘텐츠 R&D전문인력 양성 사업' 중 '확장현실 융합 시스템 솔루션 연구개발 기반 문화기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이 과제는 주관기관인 순천대학교와 공동 연구개발기관인 전남도립미술관과의 협의를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주)에스씨크리에이티브는 김설아와 정나영 작가의 작품으로 확장현실 콘텐츠를 구현하는 역할을 맡아 20명의 연구원이 2년 동안 기술 개발과 솔루션 적용을 통해 시각예술과 확장현실 기술의 융합 프로세스를 깊이 있게 연구했습니다.
전남도립미술관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 정나영, 김설아 작가의 <아트&테크: 진동하는 경계들> 전시회는 지난해 11월 7일부터 12월 17일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확장현실 융합 시스템 솔루션 연구개발 기반 문화기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솔루션을 활용하여 예술전시를 선보인 것으로,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성공적으로 시연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앞으로 (주)에스씨크리에이티브는 기술의 발전을 통해 미술관이 현대 사회에서의 중요한 역할을 새롭게 정립하고, 예술과 기술이 만나는 지점에서 창의적인 가능성을 모색하여 새로운 경험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감동을 제공할 것입니다.
일시: 2023년 11월
[언론보도]
- 남도방송 2023.11.07
기사링크
- 여수신문 23.11.08 기사
기사링크
- 광주매일신문 2023. 11. 23기사
기사링크
- 베리타스알파 2023.12.14. 기사
기사링크